자주 묻는 질문 faq

대한민국 1661 대리운전

1661-1661 대한민국 대리운전은 16년이상의 노하우를 통해서 고객님의 궁금한 부분들을 해결해 드립니다.

자주묻는 질문들 faq

대리운전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1661-1661 대표번호로 전화주시면 콜센터 직원이 서비스 안내까지 친절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카드 결제가 가능한가요?

네. 한번의 카드 일련번호 등록으로 계속적으로 편리하게 이용 하실수 있으시며 영수증은 고객님께서 등록하신 이메일로 자동 전송됩니다.

이용 요금은 얼마나 되나요?

한정된 공간에서 일률적으로 모두 말씀드릴 수 없으나
강남기준으로 성남,구리,하남등은 20,000원~ 일산,부천,의정부등은 25,000원~ 등
저희는 배정될 수 있는 최저 요금으로 배정해 드리고 있으며 주야간 유사한 요금으로 365일 24시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간혹 강우, 강설등의 악천후시 또는 콜(오더)이 집중되는 금요일, 연휴전야, 피크시간대(22시~00시) 에는
평일 평시간대의 요금으로는 대리기사 배정이 어려워질 수 있어 요금 인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배정될 수 있는 최소한의 요금으로 기사님들을 섭외하고져 최소한의 요금인상에 대해서는
상황실에서 5분~10분 정도 배차 상황을 지켜 보다 도저히 배정이 안될 경우 담당자가 고객님께 따로 전화드려서
상황 설명드린 후 약간의 요금을 인상하시어 배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평일 주간이나 명절, 국경일에도 이용 가능한가요?

네. 저희는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사오니 언제라도 필요하실때 연락주십시오.

기사님이 오시는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야간 대리운전의 경우에는 대략 10~16분 정도면 일반적으로 고객님께 도착하십니다. 주간 대리운전의 경우에는 기사님 도착시간이 30분 정도 소요되니 출발하시기 30분전에 연락주시면 됩니다. * 일일기사나 골프장등의 장시간 서비스는 출발하시기 하루전에 예약 부탁드립니다. ( 1661 소속 기사님들 중 검증되고 친절하신 기사님을 선별해서 배정해 드립니다. )  

기사님들의 신원은 확실한 분들인가요?

네. 저희 기사님들은 신원의 검증이 되신 분들에 한해서 기사님 등록이 되시니 안심하셔도 되십니다.

* 간혹 주위에서 “대리운전 필요하세요” 라고 접근하는 사람들만 피하시면 되는데
이런 경우에는 보험이 안될뿐만 아니라 난폭운전이나 도난 등의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되니
꼭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대리기사가 추가요금을 요구하면 어떻게 하나요?

운행조건에 별다른 사정변경이 없는 한, 고객님께서 부담하실 추가요금은 전혀 없으십니다.

* 만약 실제 도착지가 말씀하신 도착지로부터 0.5km 이상 벗어난 지역이거나
가시는 길이라도 중간경유지가 있을 경우에는 간혹 소수의 기사들이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상황이 발생되곤 합니다.
이런경우 상황실로 연락주시면 저희 전문담당자가 상황 파악하고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 가급적 접수시 위의 상황을 사전에 저희 상담원에게 알려주시면 추가요금에 대한 분쟁의 소지가 없어지오니
꼭 참고하시어 사전에 말씀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골프장,VIP 의전, 일일기사, 지방출장 등의 이용도 가능한가요?

네. 고객님들께서 자주 이용하고 계시며, 지역이나 시간별로 요금 차이가 있기때문에
출발일 하루전까지 문의 주시면 그에 대한 요금이나 기사님 선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자동차 탁송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나요?

네. 기존 고객님께서 다수 이용하고 계시며,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에서나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탁송이란 고객님의 차량을 자동차 탁송 기사님이 수령하여 약속된 목적지까지 시간에 맞추어 이동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예)신차량, 중고차량을 구매하시거나 공항 이용 시, 차량 정비 시 등 차를 보내시거나 찾으실 때 이용하는 서비스

차이점으로는 대리운전은 고객님과 함께 기사님이 탑승하여 운행하시고 탁송은 기사님만 탑승하여 운행 한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그래서 대리운전은 원칙상 사용자가 차량에 동승하셔야 대리운전자 보험이 적용됩니다.
다만 보험회사가 통상의 대리운전으로 인정하는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동승하지 않으셔도 대리운전으로 봅니다.
• 음주상태로 차량 한대에 함께타고, 나머지 차량은 따라오게 한 경우
• 대리운전 도중, 술한잔 더하기 위해 중간 목적지에 내리고 집으로 차량만을 보낸 경우
이외의 경우에는 고객님의 동승으로 인정하지 않기에 자동차 탁송 보험만이 적용될수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차이점은 기존 대리운전 이용 고객님께서 탁송을 이용하실 경우 단순히 대리운전 이용한다고만 말씀해 주시면
기존 대리운전자 보험으로는 탁송 보험 적용이 안되기에 탁송 보험 적용이 되시는 기사님에 한해서 운행 하셔야 합니다.
탁송 보험 가입은 대리운전자 보험에서 탁송 보험을 추가 특약으로 가입하신 분들에 한해서 탁송 보험이 적용되며
저희 기사님들의 다수는 대리운전자 보험의 특약 사항인 탁송 보험에 추가 가입 되어 계시지만
혹여라도 고객님께서 평소처럼 대리운전이 아닌 “자동차 탁송”이 필요하실 경우에는 꼭 “자동차 탁송”이라고 말씀해 주셔야
기사님을 선별해서 자동차 탁송 보험에 가입되신 기사님을 배차 해드리오니 이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 발급은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계정의 이메일이나 팩스(02-547-0399) 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범칙금, 과태료 보상은 받을 수 있나요?

네. 고지서 확인 후 고객님의 계좌로 당일 입금해 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범칙금과 과태료의 차이점에 대해서 숙지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범칙금은 위반 현장에서 경찰관에게 적발되었을 경우,
위반 차량의 운전자가 밝혀져서 벌점이 있을 수 있고 이듬해 보험료 산정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태료는 무인카메라에 단속 되었을 경우,
위반 차량 운전자의 특정이 안되어서 ‘차량 명의자’에게 부과되나 벌점이 없습니다.

대리운전의 특성상 고객님께 부과되는 항목은 ‘과태료’ 이며 이 과태료 보상 방법은
우선 과태료 통지서의 여백에 고객님의 연락처, 입금 받으실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우선 기재해 주시고,
온라인 접수 ( 1661-1661@daum.net ) 또는 팩스 02-547-0399 로 보내주시면
저희 과태료 담당자가 위반일시와 고객님의 이용내역 대조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당일 입금 후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 보험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KB손해보험에 전직원의 대리운전 기사님이 가입되어 계셔서
서비스 이용 중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1661-1661 로 연락주시면 저희 사고담당자가 사고 접수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 보상 한도는 대인2(무한), 대물(1억), 자차(3천), 자손(3천)

단, 대한민국의 모든 대리운전자 보험은 모든 업체가 동일하게, 고객님의 책임보험 초과 손해 시 대인2 보험이 적용되며
기사님을 제외한 모든 사람은 대인에 해당되어 무한으로 처리되며 대리운전 보험에서 자손의 범위는 기사님만 해당됩니다.

※ 현행 법규상 대리운전자 보험은 금융감독원의 “이중이득금지 규정”을 적용하여 대인1 (책임보험) 가입이 안되어
대인1 (책임보험) 사고 부분은 고객님의 보험으로 우선 사고 처리 되고 있습니다.
*이중이득금지 원칙은 고객님의 책임보험과 대리운전자보험에서 보험금이 중복으로 지급되어 피해자가 이중으로 이득을 취할 수 없도록 제정된 법규입니다

택시, 용달 포함 영업용 차량등도 대리운전이 되나요?

영업용 차량이나 16인 이상의 승합자동차, 1.4톤 초과의 화물자동차는 대리운전 보험 적용이 안됩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대리운전자 보험은 보험적용 운행 대상 차종을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승용자동차, 16인 이하 승합자동차, 1.4톤 이하 화물자동차, 영업용 렌터카 중 승용자동차 및 16인승 이하 승합 자동차
위 차종에 해당하지 않는 모든 차량 및 영업용 차량(택시/개인택시/용달 등 황색번호)은 국내 대리운전자 보험으로 보험적용이 되지 않습니다.